오늘은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 결제를 완료하게 되면 별도의 카드포인트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내가 어떤 카드에 얼마나 사용했고 포인트가 얼마나 모여있는지 확인이 귀찮고 잘 모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이 있습니다. 위의 기능과 더불어 계좌입금 서비스가 있어 카드 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해서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에서 공동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본인인증을 받고 포인트 조회를 하면 되며,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만약, 현금화 포인트가 있으면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화가 가능하며, 계좌입금 신청도 1포인트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 현금화가 아닌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용방법은 각 카드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실제로 사용한 내용을 바탕으로 카드포인트를 얼마나 현금화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를 검색 후 접속합니다. (위 링크 바로가기 가능)
저는 비회원 조회하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에 전체동의로 체크하시고 본인인증 화면으로 넘어가면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중 택일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서비스 제공 카드사 앞 본인(위임자)의 현금화 가능 카드 포인트에 대한 계좌입금 신청 요구를 위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라는 문구 아래에 위임동의에 동의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선 저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필요해서 이것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조회결과는 총 411,919포인트이네요.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1포인트에 1원이니 제가 보유한 카드포인트는 411,919원이 되겠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기부를 터치하면 총 입금요청포인트가 표기되고 현금화할 포인트를 카드사별로 입금 금액을 지정하시고(보통은 전부입금에 터치합니다.)아래의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터치하면 카드사별 처리가능한 시간이 나오죠?
현대카드와 하나카드는 08시에서 23시사이 신청시 실시간 입금과 익일 영업일 입금이 병행하여 처리되고 비씨, 신한, 우리, KB국민, NH농협 카드는 00시 30분부터 23시 30분 신청시 실시간 입금처리,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는 익일 영업일 입금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면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411,830포인트, 롯데카드 L.POINT 29포인트는 지금 신청하면 월요일에 입금되고 비씨카드 TOP 60포인트는 금일 지급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청이 완료되면 이후에 변경이나 취소는 절대 불가하니 확인 잘 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